‘때론 아늑하게 때론 선명하게’ 슈퍼에그 업무공간을 비추는 조명들

  일을 하면서 컨디션 그리고 효율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양하지요. 오늘 나의 기분에 따라, 어제 밤 수면 시간에 따라, 사무실에서 마주치는 소음에 따라... 그렇게 내외적으로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최근 빛, 조명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밝다고 다…

Read more
우리가 공룡들 사이에서 살아남은 비결

2015년, 광명에 가구공룡 이케아가 국내 1호점을 낸다는 소식이 나올때만 해도 국내 가구업체 대부분은 그들의 막대한 자본에 국내 가구 시장을 다 빼앗길 거라며 우려의 목소리가 컸다. 그 우려가 현실이 된 것일까. 품질에 비해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잘나가던 가구 업체들 대부분이 쇠락했다.…

Read more
코워킹은 꼭 자유분방한 사람들만의 전유물일까?

2014년 국내에 코워킹스페이스가 전무하던 시절, 우리가 코워킹스페이스를 기획하면서 가장 걱정했던 건 '외국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이 사업이 과연 국내에도 먹힐까?'였다. 우선 우리가 두개층을 비즈니스센터로 운영하고 있던 신사동 건물의 2층 헤드오피스를 공유오피스로 리뉴얼하여 테스트해보기로 했다. 30평 남짓의 작은 공간이지만 공식 1호점을…

Read more
회원사 소개_ 라페 스페인 유학센터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는 정열의 나라, 스페인. 스페인 유학을 담당하고 있는 슈퍼에그 회원사 안내입니다. 예쁜 두 실장님께서 시작해서 운영 중인 라페 스페인 유학센터입니다. 어느 나라나 그렇겠지만, 타지에 나가서 생활하고 공부를 한다는게 쉬운 일이 아니다 보니 자연스럽게 유학원을 찾게 되는데요,…

Read more
SEP 모임_한 여름밤의 치킨

끝날 거 같지 않던 무더위가 좀 끝나나 했더니 태풍 소식이... 태풍 경보 문제가 계속 울리는 가운데 SEP 회원 분들과 모였습니다. 장소는 비가 부스스 오는  안국 근처 "경성치킨" 조명과 인테리어가 엔틱하면서 아늑한 느낌의 치킨집이였습니다. 튀김 옷이 얇고 양념이 딱 옛날 통닭…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