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Sketch by Super Egg

지하철역 주변 – 북가좌동 01 증산역 인근 상가

불광천 동측변 증산역에서 가까운 
북가좌동의 한 상가.

천변길을 따라 다세대 빌라가 조밀한데
이곳은 6호선 증산역이 개통되면서 나름 역세권이 된 곳.

역세권이 되기 전, 홍제천이 정비되기 전에는 아마도 이 건물은 상가가 아니라 평범한 적벽돌 주택이었을 것이다.
지금은 건물 전체가 상가로서 벽면은 흰색, 지붕은 보라색으로 페인트가 칠해져 있다.
1층엔 편의점과 중개사사무소, 2층부터 옥상까지는 카페.

이 사거리는 번잡하지 않지만 지하철 때문인지 
다양한 세대의 사람들이 꾸준히 오가고 있다. 

상가건물의 색상과 양산을 쓴 멋쟁이 아주머니의 패션이 눈에 띈다.


북가좌동 #1  |  어느 상가 (160x240mm Canson Montval; Graphite Aquarelle, Winsor & Newton Watercolor)

Urban_Bukgajwadong01scanS1

arrows1

은평구 북가좌동 324-14에 위치한 지상 3층 규모의 상가건물. 증산역에서 불광천(증산2교)를 건너 오자면 눈에 바로 띄는 상가로 6호선 증산역 개통과 불광천의 정비로 이 주변의 유동인구의 증가, 즉 편의점과 커피숍 고객이 늘면서 주택이 상가로 변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이 상가는 불광천에서도 잘 보이는데, 대개의 상가 건물들이 그렇듯 유동인구를 끌어들이기 위하여 요란한 광고판, 큰 글씨의 간판들을 다는 방식보다 이 정도의 외관을 갖는다면 지나가는 사람들을 더 효과적으로 유인할 수 있겠다.

BACK

Post author

도시계획을 전공한 도시공간 기획/개발/운영자, 크레던스인베스트먼트와 슈퍼에그플레이스 설립자, 2014년부터 drawing을 시작하여 주말과 휴일에 Seoul Sketcher로 활동. 스케치를 하며 도시공간 곳곳에 더 깊은 애정을 쌓아가고 있다

Leave a Reply